2025년형 현대 아이오닉 5, 더 큰 배터리와 새로운 N 라인 모델로 업데이트
현대자동차가 공개한 2025년형 아이오닉 5는 한국 시장에 먼저 선보이며, 곧 미국 시장에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모델은 전면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전기 SUV의 성능과 디자인을 한 단계 끌어올렸습니다. 주목할 만한 변화로는 더 큰 배터리 팩, 수정된 내부, 외부 디자인의 변화, 그리고 새로운 N 라인 모델의 추가가 있습니다.
더 큰 배터리, 더 넓은 주행 거리
현대차는 77.4kWh에서 84.0kWh로 용량이 확장된 배터리 팩을 탑재하여 아이오닉 5의 주행 가능 거리를 상당히 향상시켰습니다. 이 변경으로 후륜 구동 단일 모터 모델의 주행 거리는 현재 303마일에서 최대 약 325마일로, 4륜 구동 듀얼 모터 모델은 260마일에서 최대 280마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58.0kWh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레인지 기본 모델에 대한 언급은 없어 이 모델의 미래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디자인 및 내부 업데이트
새로운 전면 및 후면 범퍼 디자인을 통해 외관의 시각적 변화가 이루어졌으며, 차량 길이가 0.8인치 늘어나고 새로운 바퀴 및 리어 스포일러가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뒷유리에 앞유리 와이퍼를 추가한 점도 주목할 만한 변화입니다.
실내에서는 스티어링 휠, 센터 스택의 조작 버튼, 센터콘솔, 휴대폰 무선 충전 패드의 재구성과 뒷좌석의 원격 접이식 기능 추가 등 다양한 변화가 있습니다. 또한, 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이라 불리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었습니다.
안전 및 운전 편의 기능 개선
충격 조정 및 구조적 보강이 이루어졌으며, 후면 전기 모터의 소음을 억제하기 위한 방음 장치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차선 유지 보조, 주차 보조 등의 운전자 지원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스티어링 휠에는 손 감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오닉 5 N 라인
현대차는 고성능 아이오닉 5 N과 표준 아이오닉 5 사이의 격차를 메우기 위해 새로운 N 라인 트림 레벨을 선보입니다. 이 모델은 독특한 범퍼 디자인과 바디 키트, 20인치 휠, 스포츠 시트, 스티어링 휠, 더욱 스포티해 보이는 페달, 그리고 빨간색 스티치가 적용된 내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N 라인의 정확한 전력과 서스펜션 변경 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2025년형 아이오닉 5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올해 말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현대차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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