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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2024년부터 구글 애드센스, 클릭당 비용(CPC)에서 노출당 비용(CPM) 모델로 전환" 애드센스 정책 변화로 수익 하락?

by thebluesun 2024. 3.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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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가 2024년부터 광고 수익 모델을 클릭당 비용(CPC)에서 천 회 노출당 비용(CPM)으로 전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변화는 출판사들에게 그들의 광고 공간에 대한 보다 일관되고 투명한 지불 방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구글 제품과 타사 플랫폼 전반에서 출판사를 위한 보다 통일된 방식을 제공할 것입니다.


새로운 수익 분배 모델에 따르면, 광고주 플랫폼이 그들의 수수료를 취한 후, 출판사는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게재할 때 수익의 80%를 받게 됩니다. 이전에는 출판사가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총 수익의 68%를, 검색 광고에 대해서는 51%를 받았습니다.


CPC에서 CPM으로의 전환은 특히 트래픽이 많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출판사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출판사가 광고가 받는 클릭 수가 아니라 노출 수에 기반하여 수익을 얻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광고 옵션을 더 매력적으로 만들고, 브랜드 가시성을 우선시하는 광고주로부터 더 많은 수요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내에서는 특히 높은 클릭률(CTR)로 인해 이전에 높은 CPC 수익을 보았던 사이트에 대한 이 변경의 영향에 대한 우려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구글은 이러한 업데이트로 인해 출판사의 수익에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고 밝혔으며, 새로운 모델이 완전히 구현되고 운영되기 전까지는 실제 영향을 평가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전략적 조정은 온라인 광고 생태계를 간소화하고 출판사와의 공정하고 투명한 관계를 보장하기 위한 구글의 노력의 일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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